인도는 다양한 종류의 허브가 자생합니다. 햇살 가득한 인도 땅에서 자란 허브들은 오랜 세월 동안 인도인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선물이죠.
인도허브는 다채로운 기후와 풍부한 토양에서 다양한 종류의 허브가 자라고 있습니다. 아유르베다를 비롯한 전통 의학에서는 허브가 질병 치료와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현대 사회에서도 인도 허브는 천연 건강 시품,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건강과 아름다움에 시간과 돈을 지불하는 현대인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 아슈와 간다 / Ashwagandha
인삼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허브는 스트레스 감소, 면역젹 증신, 에너지 향상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아슈와간다는 *적응제(adaptogen)*로 분류되며, 이는 몸이 스트레스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약초라는 뜻입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를 줄이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전통적으로는 몸의 활력을 높이고, 신체적, 정신적 피로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2. 터메릭 / Turmeric
항염에 효과가 뛰어난 허브이고 커큐민 성분 덕분에 건강 식품 및 뷰티 제품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터메릭은 신체의 염증 반응을 줄이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만성 염증은 심장 질환, 암,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터메릭은 이러한 염증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항염에 효과가 뛰어난 허브이고 커큐민 성분 덕분에 건강 식품 및 뷰티 제품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터메릭은 신체의 염증 반응을 줄이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만성 염증은 심장 질환, 암,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터메릭은 이러한 염증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트리팔라 / Triphala
아말라키 / Indian Gooseberry, 비비타키 / Bibhitaki, 하리카키 / Haritaki라는 세 가지 과일로 만들어지고 소화 건강과 배변에 좋다고 합니다.
4. 모링가 / Moringa
영향소가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이 강력하여 건강 보조제로 인기가 높습니다. 한국에서도 모닝가는 잘 알려져 있지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고, 간 건강을 지원하며,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리타키는 아유르베다에서 "모든 약초의 왕"으로 불리며, 소화기 건강과 배변 활동을 촉진하는 데 탁월합니다. 또한 항염, 항산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대사 기능을 개선합니다.모링가는 염증을 줄이고, 체내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여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당요병 환자에게 유익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클로로겐산이 혈당을 조절하는 데 종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인도는 오래전부터 아유르베다와 같은 전통 의학에서 허브를 통한 자연 치유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런 허브들은 수천년 동안 인도에서 사용되어져 왔고, 현대 과학에서도 그 효능이 부분적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제품에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부 건강과 미용을 위한 자연치료제로도 각광받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