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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회사 설립 PV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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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차트마 2023. 8. 23.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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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설립  PVT 회사란

 

 

회사 설립
인도에서 회사를 설립할 때 몇년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 PVT 회사만 세웠습니다. 왜냐하면 이 회사만 외국인이 말들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몇년 전부터 LLP 회사도 설립이 가능해 졌습니다.. 인도에서 회사를 설립할 때 주로 3개의 종류가 있습다. PVT, LLP, one person 회사입니다. 이 중 외국인은 PVT와 LLP만 설립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인도 사람들도 회사를 설립할 때 소자본으로 LLP를 먼저 만들 후 회사의매출이 늘어나면 PVT로 업그레이드 하는 회사들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연락 사무소 Liaison office도 있으나 세금과 비자의 문제로 인해 몇년 전부터는 한국인들이 설립을 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쉽게 한국으로 비교하자면 법인 회사와 개인회자 정도의 차이로 보면 될 수도 있으나 꼭 같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두 회사의 차이에 대해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PVT LTD (Private Limited) - PVT는 부식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비공개 유한회사 입니다. 한국인들의 대부분은 이 법인으로 회사를 설립한다고 볼 수있습니다. Public Limited는 PVT와 유사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인도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 PVT LTD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유한 책임: PVT LTD 회사의 주주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대한 투자 금액으로 제한됩니다.

- 별도의 법적 실체: PVT LTD 회사는 주주와는 별개의 법적 실체입니다. 즉, 회사의 자산과 부채는 주주의 자산과 부채와 별개입니다.

- 세금 혜택: PVT LTD 회사는 특정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 낮은 법인세율이 있습니다.

- 자본 조달이 더 쉬움: PVT LTD 회사는 주식 또는 채권 발행을 통해 투자자로부터 자본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 디렉터는 최소 두 명이어야 합니다. 한 명은 인도에서 항시 거주해야만 하고 다른 이는 외국에 거주해도 됩니다.

- 회사의 주주가 최소 두 명이여야 합니다.

- 디렉터와 주주는 같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귀하와의 진행중인 논의를 참고하여 귀하를 위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저희를 고용하십시오.

이 점에 관하여 귀하가 필요로 하는 추가 정보/지원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서비스 범위, 보수 구조 및 기타 약관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귀하가 저희에게 부여한 신뢰와 신뢰에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존경하는 조직과 함께하는 것이 저희의 특권이 될 것이며, 상호 보람 있는 협력을 기대합니다.

 

- 회사 설립

- 이사들의 DSC 취득 : 인도에서 사업하기 위해서는 DSC(Digital Signature Certificate)DSC를 취득해야 합니다.

- DIN 신청: 모든 디렉터는 디렉터 고유의 넘버를 신청해야 합니다.

- 이름 사용 가능 여부 신청: 회사 이름을 5개정도 후보를 만들어 좋아야 합니다.

- 회사 정관 및 모회사 정관 초안 작성

- 회사 설립 양식 작성 및 제출 및 회사의 PAN 및 TAN 취득: 회사 고유의 PAN 넘버가 필요합니다. PAN 넘버는 은행 통장 개설 및 세금 신고시 꼭 필요합니다. 물론 이 때 개인 PAN넘버도 만들어야 합니다.

TAN이란 무엇인가요? TAN은 세금 공제 및 수집 계좌 번호(Tax Deduction and Collection Account Number)의 약어입니다. 이는 세무국(ITD)에서 발행하는 10자리 알파벳과 숫자로 된 번호입니다.

누가 TAN을 취득해야 하나요? TAN은 원천세 공제를 담당하거나 원천에서 세금을 징수해야 하는 모든 당사자가 취득해야 합니다.

- 회사의 부가가치세법 등록

- 주로 아래의 비용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CA를 만나는가에 따라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부사항 요금 (인도 루피로) A 부분 35,000/

- DSC 획득, MCA 포털에서 양식 제출 및 총자 자본의 스탬프세 등을 위한 경비는 인도 루피로 약 180,000/-이 될 것입니다.

요금의 50% 및 OPE의 100%에 대한 승인을 받은 후에 청구서를 제출할 것입니다.

나머지 50%는 회사 설립 후 지불될 예정입니다.

모든 외부 경비는 GST와 함께 별도로 청구될 것입니다. 청구서에 대한 결제는 청구서 수령 후 10일 이내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세, 요금, 부과금 등 모든 세금 및 정부 기관에 의해 적용되는 다른 지출은 별도로 청구될 것입니다.

여행, 숙박, 통신, 외부 비용, 정부 기관 요금, 고객이 필요한 포털에서 지불해야 하는 등록 요금, 서비스 제공 업체 선정 (고객의 사전 승인을 받음) 및 기타 부수적 비용에 대한 모든 외부 비용은 실제 비용을 기준으로 환급 가능합니다.

우리는 전문 서비스와 외부 비용 및 해당 세금(있는 경우)을 청구서에 포함하여 소정의 조건에 따라 청구할 것입니다.

청구서에 대한 모든 질문은 청구일로부터 5 (다섯) 영업일 이내에 서면으로 제기되어야 합니다.

고객의 전문 요금 및 비용을 상기된 시한에 따라 지불하는 의무는 저희가 제공한 서비스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나 결과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상기 내용은 전체적으로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우선 인도에 오셔서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고 CA 두세 명과 미팅 후 회사 설립을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너무 빠르게 진행하려고 하지 말고 조금 느려도 정확하게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인도는 느린 나라입니다. 빠른 것 문서상 빠른 것은 때로는 독이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 사람의 성격이 급한 것도 있지만 항상 정확한 것을 더 우선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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